본문 바로가기
wonse의 독일어공부/독일어 팁 자료

원어민이 첨삭해주는 독일어 무료 작문 사이트 추천. HiNative

by Wonse.D 2020. 12. 3.
반응형

독일어를 공부하면서 느낀 건데, 영어에 비해서 자료 구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당연히도 한국에 독일어를 하는 사람이 적다보니 첨삭을 해줄만한 사람도 구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어학원에 다니고 있다면 담당 선생님이 글을 첨삭해주실 수 있겠지만, 독학하는 사람은 매번 돈을 내고 첨삭을 받던가 해야합니다. 

 

 

 

저도 독일어 작문을 하게 되는데, 어학원 선생님께 처음엔 보냈었습니다.

하지만 어학원 원어민 선생님은 생각보다 많이 바쁘시더라구요.

오전에도 수업, 저녁반도 수업이 있다보니 빠르면 이틀, 늦으면 일주일 뒤에나 제 글을 첨삭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결국 찾아낸게 이 사이트입니다!

https://hinative.com/ko

 

HiNative | 외국어 학습자를 위한 Q&A 커뮤니티.

HiNative는 전세계의 원어민들에게 언어와 문화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글로벌 Q&A 플랫폼입니다. 11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hinative.com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글을 올리면 원어민들이 첨삭을 해줍니다. 그리고 재밌게도 이용하는 저도 첨삭을 해줄 수 있습니다.

한국어에 관심 많은 외국인들의 글들을 첨삭해주는 것이죠.

 

로그인은 정말 간단합니다. 메일로 가입해도 되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 계정이 있기에 그냥 그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한국어 관련 질문들이 뜹니다.

각 질문을 클릭해서 제가 한국어를 첨삭해줄수도 있어요.

 

 

한국어 질문 남긴 외국인

 

이렇게 말 제가 답글을 남겨보았습니다. 외국인 눈에는 제가 저런 질문을 던지는 것 같겠죠.

 

 

 

 

이제 본격 독일어 첨삭을 자비로운 다른 이용자분들께 요청해봅시다.

오른쪽 상단의 질문하기를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목록이 쫙 뜰거에요.

보통 제가 하는 것은 짧은 에세이 같은 것을 적고 올리는 건데요.

일견 보기에는 '이 표현은 자연스럽습니까?' 를 선택해서 글을 써야할 것 같은데 아닙니다.

 

왜냐면 저건 유료거든요.

 

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말해요?" 를 선택해서 글을 올려야합니다.

 

 

 

 

위쪽에는 질문을 쓸수 있는데, 질문이 이것을 어떻게 말해요? 이므로 미리 고쳐달라고 말을 써놔야합니다.

저는 거의 항상 이 글을 써놔요.

 

 Ich habe einen Aufsatz auf Deutsch geschrieben. Bitte korrigieren Sie grammatikalische Fehler.

저는 독일어로 글을 써봤습니다. 문법적 오류가 있다면 고쳐주세요.

 

이렇게 써놓고 추가정보에 글을 쭉 적어주는거에요. 그리고 게시하면 끝입니다.

 

 

 

친절한 독일인분. 얼굴도 모르지만 넘나 친절

 

 

조금 기다리면 원어민이 답글을 달아줍니다!

(저는 보통 낮에 올려놓고 저녁에 들어가요) 

제가 친구가 사기당한 에피소드를 적어서 올려놨더니 친절하게도 마지막에 "너의 친구가 지금은 괜찮길 바래" 라고 까지 달아주네요. ㅎㅎㅎ 역시 세상엔 친절하고 착한 사람도 많습니다. 

 

 

만일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조금 더 추가설명을 원하면 대댓글로 질문을 적어놓으면 또 달아주기도 합니다.

물론 그건 그 사람 마음이지만요. 심지어 너무 까다로운 것을 적어놓으면 답이 아예 안달리기도 해요...ㅠㅠㅠ

 

 

만일 그렇더라도 너무 실망할 것 없습니다. 그럴 땐 굴하지 않고 여러번 올리면 누군가가 보고 고쳐줄 때가 많아요 ㅎㅎ

그리고 꼭!!! 꼭!!! 첨삭해준 원어민에게는 예의있게 고맙다는 코멘트를 달아줍시다.

이 사이트는 딱히 금전적 보상도 없기 때문에 그 '고맙다'는 말 한마디가 계속 첨삭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선생님들을 잃지 맙시다 ㅎㅎ

 

 

하루에 하나 정도는 써서 올리시면 독일어 작문 실력이 분명 늘겁니다.

화이팅 해보아요 우리...!

 

독일인이 문장을 보고 손볼데가 없다고 하는 그날까지!

 

 

 

 

반응형

'wonse의 독일어공부 > 독일어 팁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어로 주기도문. Vater unser  (2) 2021.04.24
어학원 Hausaufgabe 07.21  (0) 2020.12.16
어학원 Hausaufgabe 07.21  (0) 2020.12.15

댓글